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대출 승인률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대출 승인률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 뱅킹 서비스가 처음 출연하던 시점에 많은 분들이 쉽고 편리한 대출이 가능할 것 같다고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

사실은 대출을 받기 가장 애매한 경우가 5~6등급의 중저신용을 가진 분들이죠.

그 이하인 분들은 아예 햇살론이나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대출같은 저소득,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서민전용상품을 알아보시는 경우나, 저축은행 등을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시중 은행권에서 실제로 가장 까다롭게 살펴보는 것도 이 5~6등급 구간의 분들입니다.

이런 분들이 1금융권인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의 대출상품에 관심을 많이 가지셨던것도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가 될 수 있을것 같네요. 왜냐하면 그들 스스로가 “중저 신용자에게 중금리 대출의 길을 열어주겠다” 라고 천명했었으니까요.

하지만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의 실제 대출 승인률은 그다지 높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죠.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대출 승인률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 승인률을 비교해보면 전반적으로는 카카오뱅크가 케이뱅크에 비하여 ‘조금’ 더 승인률이 높았지만, 5~6등급 신용도의 분들의 경우에는 잘해야 10명 중에서 2~3명 정도만 대출 승인이 나왔고, 6등급 이하의 경우에는 정말 100명중에 한두명 될까말까 한 수준이었다고 합니다.

사정이 이러다보니 중금리 대출 상황은 너무나 열악했고, 이에 따라 정부는 대안을 마련하기 시작했습니다.

대출총액 제한제에서 사잇돌 대출 등은 제외하겠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정부시책 변화에 따라서 카카오뱅크는 사잇돌 대출을 출시하겠다고 밝혀 다시금 중저신용자들에게 중금리 혜택을 주겠다고 약속하게 되죠. (관련글 보기 : 바로클릭)

또한 올해 (2019년도)부터는 신용평가제도를 개선해서, 종전에 제2금융권 이용만으로도 등급 자체가 떨어지던 현상을 최소화해 1000점 만점 점수제로 변경하겠다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올해는 저축은행들도 사잇돌2 대출에 전력투구를 하고 있어 중금리 대출 희망자의 승인률도 조금 더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