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안팎 초저금리 자영업자 대출 나온다

2% 안팎 초저금리 자영업자 대출 나온다


오늘은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희소식을 준비해봤습니다.

정부가 자영업자들을 위한 2% 전후의 초저금리 자영업자 대출 상품을 만들기 위해 2조 6천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무담보 대출로 진행될 계획이라는 거죠.

카드매출 통계치를 기반으로 대출을 진행하는 등 대출 심사 기준을 다각화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은행의 금리는 세 가지 요소를 합친 것입니다.

기준금리 + 대출자의 신용 위험성 + 은행 마진

이 중에서 이번 초저금리 자영업자 대출에서는 대출자의 신용 위험성과 은행 마진을 제외하고, 기준금리만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든다는 계획이죠.

현재 기준금리가 1.99% 정도 되니까. 1%대의 말도안되는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경영에 곤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을것 같습니다.

실제 시행이 되었을 때 어떤 모습으로 조정이 될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까지 논의되고 있는바만 놓고 보면, 계속해서 위축이 되어가고 있는 영세 자영업자들 입장에서 이 만큼 든든한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파산 신청 이전에도 채무조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안전 장치들을 마련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맞춤형으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상품군의 출시가 기다려지는데, 다만 업종별로 제한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영업자 대상 2% 안팎 초저금리 대출 상품이 나와야 실제 윤곽이 드러날 것 같습니다.

자영업자 2% 초저금리 대출은 2019년도 1분기 내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자영업자 분들 중에서 올 해 대출계획이 있다면 2분기 정도로 기간을 조정하는 방법도 검토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 이런 글도 확인해보세요

서민금융 안전망 대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