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취급은행 선택 방법

햇살론 취급은행 선택 방법

 

햇살론 취급은행 선택 방법


요즘은 햇살론을 다루는 은행들이 많이 보입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로 많이 알려진 햇살론 취급은행 선택 방법에 대해서 좀 알아보려고 합니다. 햇살론은 아시다시피 기존 은행권을 통한 대출이 어려운 저신용 또는 소득을 기준으로 해서 서민층들에게 대출의 문턱을 낮추어주어 생계, 또는 창업등을 위한 자금을 마련케 하여 국민경제를 활성화시키는것을 목적으로 하는 정부지원 대출인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햇살론 취급은행, 어떤곳이 있나?

통상적으로는 신협, 수협, 농협, 임협이나 땡땡 저축은행 등에서 주로 이 햇살론을 취급합니다. 지나다니시다보면 이런 은행권 등에 햇살론과 관련된 포스터가 붙어있는 장면을 보신 기억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20%이상의 대부업을 이용해서 대출을 받으신 분 중 60% 가까운 분들이 생계를 위해 대출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25%의 금리로 돈을 빌리는 대부분의 분들이 생계를 위해서 대출을 하고 잇다는 이야기입니다.

햇살론은 금리 상한이 9%대입니다.

저금리라고 말할수는 없지만, 기존 25%의 고금리를 이용하셨던 분들에게는 단비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큰 틀에서 햇살론 취급은행을 분석해보면 두 종류로 나뉘어집니다.

상호금융조합. 즉 농협이나 신협, 임협, 수협같은 곳들과 저축은행 라인입니다.

같은 햇살론이라고 하더라도 금리는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상호금융조합은 통상 7%대의 금리를 제공하는 한편, 저축은행들은 9%대. 금리 상한에 거의 가까운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햇살론 취급은행 선택 방법. 금리만 보면 될까?

그런 이야기였다면 이렇게 길게 이야기할 필요 없었겠죠.

금리가 낮은 상호금융조합들은 통상 더 까다로운 심사 절차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승인절차가 까다롭다면 금리가 아무리 낮아도 도루아미타불 아니겠습니까. 근데 이 부분은 사실 답이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농협이나 신협이라도 지난달 햇살론 대출 실적이 낮으면, 조금 심사를 완화하기도 하고, 저축은행이라고 하더라도 지난달 불량채권이 많았다면 심사기준이 까다로워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햇살론 취급은행 선택 방법

따라서, 상호금융조합 2곳, 저축은행 2곳 정도를 염두해두고 각각 금리와 대출심사요건을 문의해보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사이트의 다른 글을 확인해보세요]

1 thought on “햇살론 취급은행 선택 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